축식품유통경제연구소(팜인사이트) 2024년 2월 5일 팜人 김재민기자 기사 [탐방] 반숙란·구운란 제조 설비 일등 기업 모덴엠…
페이지 정보

본문
기사 출처 : 팜인사이트 팜人 김재민기자 ◀ 자세한 기사 보기
새롭게 열린 반숙란 시장을 캐치하고 설비 개발에 나선 이가 있으니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모던엠디에스(주) 이원섭 대표다.
일본 설비가 한 번에 삶아낼 수 있는 계란의 수가 적다는 것, 염지 시간이 길어 생산성이 떨어지고 비용도 많이 든다는 단점을 알아낸 이원섭 대표는 마루카네사 설비보다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삶아 내면서 염지시간을 대폭 단축시키는 기술을 찾아내 설비에 접목하게 된다.
특히 일본 설비는 열원으로 가스를 쓰는 것과 달리 국산제품은 전기를 사용해 제품 설비를 단순화시킬 수 있었고 온도의 편차가 작아 제품 품질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했고, 열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돼 경제성까지 구현해 냈다.
여기에 염지시간 단축을 위해 초음파 기기까지 더해지면서 모던엠디에스의 삶은 계란 설비는 일본 제품을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초기 제품이 출시됐을 때는 마루카네코리아가 자신들의 특허를 침해했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지만 지금은 마루카네코리아(현 ㈜감동란)까지 모던엠디에스의 설비를 이용하고 있다.
자세한 기사 보기 ▼ ▼ ▼ ▼ ▼ ▼ ▼ ▼
- 이전글안산 A농장 초음파 적용 반숙란 제조 설비 설치 완료 및 반숙란 제조 동영상 24.03.18
- 다음글안산 A업체 열매체유 적용 구운란 제조 설비 & 초음파 적용 구운란 제조 설비 출고 23.12.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